AFIA 아피아 프리다이빙 협회
(Apnea Freediving International Association)
아피아는 1998년 설립된 다이빙 클럽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 설립된 프리다이빙 전문 협회입니다.
한국에 프리다이빙을 최초로 보급하며, ‘안전한 프리다이빙을 안전하게 보급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도자 교육을 육성하였습니다.
아피아는 2011년 한국 최초로 프리다이빙 대회를 주최하고, 대한민국 해군, 해양 경찰, 소방관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 수원여자 대학교와 함께 세계 최초로 대학 정규 프리다이빙 과목을 개설하여 현재까지 수중레저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2022년2월 세계 최초로 ICE Freediving 대회 개최를 통해, 어름물 아래를 관통하는 잠영 대회를 성공리 시행하였습니다.
아피아는 해양수산부에서 인증한 안전관리요원 자격 인정 단체, 수중 레저 교육자 교육 단체, 민간 자격증 발급 단체로서, 국내 다이빙 안전 기준을 최초로 설립하고 수중 레져 활동을 감독 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피아는 전세계 전역에서 프리다이빙을 교육 보급하고 있습니다.
한국 최초 프리다이빙 교육기관, 최다 교육 경험
아피아는 한국에서 최초로 프리다이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국내의 안전한 프리다이빙 시스템을 직접 개발하고 최초 보급한 협회입니다.
국내에서 최다의 강사진과 다이버를 육성한 최대의 프리다이빙 협회입니다.
국내 최다 프리다이빙 교육 센터 운영, 전국 교육 가능
전국 아피아 프리다이빙 센터 운영.
국내 모든 잠수풀에서 안전하게 처음 교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울 올림픽 수영장, 성남풀, 수원풀, K26, 딥스테이션, 파라다이브 등 전국 각지에서 아피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 프리다이빙 대회 주최, 공인 기록 인증 협회
아피아는 한국 최초 프리다이빙 대회를 주최하고, 프리다이빙 심판을 배출한 협회입니다.
현재, 프리다이빙 심판, 세프티 전문 다이버 교육을 통해 대회 스탭진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아피아 교육 및 대회를 통해, 여러분들도 공인 기록을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해군, 해경, 프리다이빙 교육 진행
아피아는 최초 대한민국 해군, 해경, 소방 기관에 프리다이빙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그로인해 국방부 장관, 해군제2함대 사령관의 감사패를 받은 인증된 교육 기관입니다.
국내 최고의 교육 경력과 역사를 갖고 여러분을 교육 합니다.
강사진의 무사고 교육 경력, 책임보험 가입
아피아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10년 이상 무사고 경력이 교육의 안전과 품질을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강사진들은 다이빙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최대 규모의 단체 다이빙 교육을 매 년 안전 사고 없이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아피아가 여러분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국제 공인 프리다이빙 강사 양성 기관
한국 최초로 프리다이빙 강사를 육성해 온 교육 기관이며, 국내 최다 강사 교육을 진행한 협회입니다.
국내 최초 프리다이빙 강사 트레이너 경력과, 스쿠버다이빙 코스디렉터의 경력으로 여러분을 최고의 전문가로 인도 합니다.
단체 및 개인 맞춤식 교육 가능
아피아는 세계 최초 아이스 프리다이빙 대회를 주최한 협회입니다.
최대의 강사진으로, 다양한 교육 일정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과 일정에 맞는 교육을 협의를 통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생 관리 시스템 운영
아피아는 국내 최고의 다이빙 경력과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10년 전, 아피아에서 교육을 받으신 분들도, 다시 이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어디서 다이빙을 해야 할지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피아는 10년 이후에도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아피아는 국내 최다 어린이 다이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협회 입니다.
어린이 생존수영, 인명구조, 프리다이빙 등 어린이들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