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IA
한국 최초, 최대의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기관
프리다이빙 강사 양성기관
AFIA 소개

AFIA 아피아 프리다이빙 협회 

(Apnea Freediving International Association)


아피아는 1998년 설립된 다이빙 클럽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 설립된 프리다이빙 전문 협회입니다.

한국에 프리다이빙을 최초로 보급하며, ‘안전한 프리다이빙을 안전하게 보급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도자 교육을 육성하였습니다.

아피아는 2011년 한국 최초로 프리다이빙 대회를 주최하고, 대한민국 해군, 해양 결찰, 소방관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 수원여자 대학교와 함께 세계 최초로 대학 정규 프리다이빙 과목을 개설하여 현재까지 수중레저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아피아는 해양수산부에서 인증한 안전관리요원 자격 인정 단체, 수중 레저 교육자 교육 단체, 민간 자격증 발급 단체입니다.

현재 아피아는 아시아 태평양, 유럽, 북미를 포함한 전세계 전역에서 프리다이빙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about_bg2
intro2
왜 AFIA 인가?
why1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경험과 전문 교육센터 AFIA

AFIA는 국제 공인대회 심판진 및 강사그룹으로 구성되어, 체계적인 교육을 국내에 처음 보급함으로서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경험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AFIA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다이빙 센터로 서울, 경기, 영남, 제주지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why2

국제 공식 프리다이빙 대회 주최 교육기관

국내 최초 국제 공식 프리다이빙 대회를 통해 ‘프리다이버의 공식 기록’을 인증할 수 있는 국제 대회를 주관했으며 국제 프리다이빙 심판들과 대회진 세이프티 다이버 배출로 안전하고 공신력있는 국제대회를 주최할 수 있습니다.

why3
why4

대한민국 해군, 해경의 프리다이빙 교육 진행

AFIA는 대한민국 해군, 해경의 프리다이빙 교육을 맡아 진행했으며, 국방부 장관, 해군제2함대 사령관의 감사장과 감사패 등을 받으며 다시 한번 인증된 교육기관임을 확인 받았습니다.

why5

현대 해상 90억 보험가입

AFIA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모든 강사진들은 다이빙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현대 해상의 90억 보험가입으로 더 안전하고 즐거운 다이빙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국제 공인 프리다이빙 강사 양성 기관

세계 최초로 스쿠버다이빙 코스디렉터이며, 프리다이빙 강사트레이너인 노명호 대표 강사를 필두로 한국 최초로 프리다이빙 강사 교육을 진행해 온 현 한국 최대의 강사 양성기관 입니다. 

교육참가자 주중, 주말 교육가능

항상 오픈되어 있는 AFIA 센터에서는 교육일정이 다양할 수 있도록, 주중 직장인반, 주말 교육을 통해 정규 수업 예약 후 진행되며 보다 준비된 철저한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사님들의 교육생 주치의 시스템

모든 배움을 충실한 기본기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국제 공인 자격증을 받는 것은 본인의 실력을 증명할 수있는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이 소홀해 지지 않도록 AFIA 강사님들은 각 교육생분들의 주치의가 되어 교육생분들의 자세 교정에 필요한 재교육과 트레이닝을 통해 실력향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